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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가맹점 만족도 조사의 정의

      가맹점 만족도 조사는 가맹본부의 프랜차이즈시스템, 슈퍼바이징, 가맹점 매출증대 지원 프로그램, 가맹점주 대상 교육 및 훈련 등에 대한 가맹점주의 평가를 확인하기 위한 조사입니다.

      조사 목적 및 기대 효과

      가맹점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      - 프랜차이즈시스템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의견, 아이디어, 개선방안 파악
      - 가맹점 측면에서의 본사 만족도와 충성도 파악
      - 가맹점사업자의 재계약 및 가맹본부 추천 의사 파악
      - 예비창업자들의 정보 수집 경로 파악
      - 영업사원의 상담 및 협상 역량 파악
      - 가맹 계약 성사율 증대 방안 도출

      조사 프로세스 및 내용

      *(위 이미지 참고)

      고객 만족도 조사의 정의

      고객 만족도 조사는 가맹점이 판매 혹은 제공하는 가맹본부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이 어느 정도 만족하는 지를 파악하기 위한 조사입니다.

      조사 목적 및 기대 효과

     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      - 가맹본부의 브랜드 인지도 및 태도에 대한 평가 자료 수집
      - 가맹본부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 및 개선사항 파악
      - 가맹본부의 온·오프라인 고객 대상 광고, 홍보, 프로모션 등의 효과 파악
      - 가맹본부 마케팅 전략에 대한 고객 만족도 및 개선사항 파악 가능
      - 문제점 파악을 통한 개선 방안 도출

      조사 프로세스 및 내용

      *(위 이미지 참고)

      미스터리 쇼핑의 정의

      미스터리 쇼핑은 고객으로 가장한 미스터리 쇼퍼(평가원)가 매장을 직접 방문하고 평가하는 것으로,고객의 시선에서 매장을 평가하는 것을 말합니다.

      미스터리 쇼핑 목적 및 기대효과

      미스터리 쇼핑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      - 자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 요인 파악
      - 고객 이탈 요인 파악
      - 고객 조사를 통해 파악된 고객만족 요인들이 실제로 가맹점에서 어떻게 제공되는지 파악가능
      - 조사 내용을 토대로 가맹본부의 서비스 품질 향상 전략 및 구체적인 개선 방안 도출 가능

      미스터리 쇼핑 프로세스와 내용



      *(위 이미지 참고)

      가맹본부 조직경쟁력 조사의 정의

      가맹본부 조직경쟁력 조사는 가맹본부의 기술, 지식과 같은 표면적인 역량을 비롯하여 특성, 가치관, 신념 등과 같이 잘 드러나지 않는 영역을 함께 고려하여 차별화된 조직을 만들기 위한 조사를 말합니다.

      조사 목적 및 기대효과

      가맹본부 조직경쟁력 조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      - 조직문화, 직원들의 직무 적합성 등에 대한 진단
      - 조직의 문제점 파악을 통한 조직 경쟁력 강화 방안 도출
      -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 방안 도출
      - 변화하는 프랜차이즈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조직 구축

      조사 프로세스 및 내용



      *(위 이미지 참고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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